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나는 그때 상처를 많이 받았다
    카테고리 없음 2022. 5. 31. 08:35

    집안에 문제가 있지만 붙이는 데 도움이됩니다.
    지금 고등학교가 된 학생인데… 우리 집은 할머니와 엄마, 아빠 이렇게 나도 포함해 4명이 살고 있으면? 경제적인 문제가 아니라 가족 간의 문제이기 때문에 할머니와 부모의 문제

    우선, 중 1시까지는 괜찮았지만, 중 2시부터 서서히 우리의 가구끼리가 멀어지기 시작했다.

    아빠는 사실 병이 되면 뇌에 문제가 있는 병인데 병명이 뇌수도증(?) 어쨌든 뇌에 물이 쌓이는 병이니까 어떻게 하면 발작도 일어나거나 몸이 굳어 다른 사람처럼 에 어떻게 달릴 수 없다. … 그런 병이다
    그러니까 일도 할 수 없고, 계속 집에만 있고 수술은 할 수 있다면, 다른 신체에 문제가 생기는 일도 있기 때문에 할 수 없어서

    그런데 이 병에 또 하나의 맹점이 있는데 바로 분노를 견딜 수 없는 병이기 때문에 그리고 병이 점점 악화되고 있기 때문에, 언제나 어떤 사소한 일에도 폐를 끼치고 작게 폐를 치는 것이 아니라 …
    그리고 엄마와 할머니, 예를 들어 이시가키, 병신년, 신발 .... 등

    나는 그때 상처를 많이 받았다… 원래 아빠와는 잔인하지 않을 정도로 친해지고 장난도 많이 치고 농담도 많이 해 버렸습니다만, 항상 웃고 소란으로 어디처럼 놀러도 많이 갔습니다 했다.
    그렇지만, 중2때부터 아빠에게 심한 이야기를 할 수 없는 말이 많이 들렸으므로, 서서히 아빠를 싫어 미워하기 시작했다…

    그러니까 조금 무시하고 싫은 차 내내 대화하는 것도 전부 끊겼지만, 아빠에게 탐하는 빈도는 점점 늘어나고, 일찍 저녁 식사도 가족처럼 먹기 시작하지 않았다
    그렇게 꾸준히 가족과 저녁을 함께 먹는 시간을 피해 1년 반 정도가 되었기 때문에, 내가 이런 이유를 모르는 친척과 할머니에게 한마디 듣고 지금 살아 있었다

    유일하게, 내가 아빠를 피하는 이유를 아는 사람은 엄마뿐이니까, 엄마가 이 상황을 어떻게 해결해 주는 사람이 아니다…
    다른 가족은 모두 필리핀에 있습니다.
    엄마는 한국어도 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나의 양육비도 어머니 혼자 모두

    그러나 엄마가 많은 돈을 벌기 위해 일한 것은 아닙니다.
    Greentopia는 세탁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경제적으로 집의 사정이 어렵지 않은 이유는 친척 덕분이다.
    아빠와 아줌마가 많이 도와주세요.

    어떤 것은 모두 있고, 삼식 밥을 잘 먹고 잘 사지만, 위의 아버지의 문제 때문에 분한 죽음

    친척은 모두 아빠가 아프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아버지의 욕심과 분노와 폐를 끼치고 엄마에게 언제나 이해하게 한다

    네.

    친척에게 고마워도 미안해.
    도대체 어떻게 이해하고 참는지 모른다
    친척이 나와 같은 상황을 경험한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또 다른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할머니, 할머니가 치매가 됐다.
    엄마는 그런 사람이 아닙니다.

    그리고 할머니가 잃었다고 생각하는 모든 것은 할머니의 방에서 나옵니다.
    할머니가 자신의 것을 어디에 놓았는지, 그것을 잊고, 엄마가 훔쳤다는 생각이 나온다

    엄마가 본인의 말을 부정하면, 다만 물건을 부수고, 책상 주먹으로 내려 손에 잡히는 것을 던져…
    그리고 목소리를 굉장히 잡고 엄마가 자신을 쫓아내려는 것이다.
    이 일을 위해 엄마는 한 번 크게 울었다.

    난 좀 약하게 말해, 그렇지 않습니다.

    그러니까 엄마와 함께 따로 살고 싶어서 지금 이런 상황을 경험하는 게 피곤해서 힘들다.
    아빠와 할머니를 짊어지고 내 인생을 살고 싶은 것이 나쁜 것일까? 무엇이 나쁜지 옳은지 모른다

    실제로 쓰고 싶은 것이 더 많습니다만, 그러면 문장이 길어질까 생각합니다.
    이렇게 단축해서 쓴

    긴 문장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